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정말 쉬운 리코타 치즈 만들기

근본없이 만들기

by 깨소녀 2015. 6. 7. 14:02

본문

일단 한 번 만들고나면

이렇게 쉽게 치즈가 만들어진다는 사실에

충격과 공포를 느끼는

ㅋㅋㅋㅋ


리코타 치즈 만들기



준비물 : 우유 900ml, 생크림 200ml, 생레몬 2/3(또는 식초 1큰술), 소금 1작은술

 

1. 냄비에 우유를 데운다

2. 우유가 완전히 끓기 전 기포가 꼬록꼬록 올라오면 약불로 줄인다

3. 레몬과 소금을 넣고 계속 약불로 30~40분 정도 끊인다

4. 몽글몽글 순두부같은 질감이 나오면 채에 면포를 올려서 끓은 우유를 부어준다

5. 면포를 살짝 짜주며 물을 빼준다.

6. 치즈가 뭉쳐서 굳을 수 있도록 면포를 고정시켜서 냉장고에 식혀준다

7. 냉장고에 6시간 이상 굳혀준다.


완성~!




순두부 같죠?

향을 맡아보면 마스카포네 치즈랑 비슷햔 향이 나요

진한 우유 냄새~




채에 면포를 넓게 펴서 끓인 우유를 부어주어요~




너무 꾹짜면 치즈가 으깨져서 

면포에 흡수ㅋㅋ되니까 

살포시 짜주세요

저는 살짝 물기를 빼고 

빨래 집게로 고정시켜서 냉장고로 고고!


.

.

.

.

.


저녁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넣어두고

아침에 짠~ 



고소한 우유 냄새가 얼마나 좋은지 +_+

이 치즈 내가 만들었다니!!!!!

ㅋㅋㅋㅋㅋㅋㅋ


최현석 셰프가 만드는거 보고 그저 따라했을 뿐인데!!!





너무 쉽게 치즈를 만들었다는 사실에

요리 자신감 대폭발!!!ㅋㅋ


(진지)

다음 시간에는 <냉장고를 부탁해> 미카엘 셰프가 만

리코타치즈로 만든 티라미슈를 만들어보겠습니다.



ㅋㅋㅋㅋ

관련글 더보기